성동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 축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09:10:04
  • -
  • +
  • 인쇄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 설치,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까지
▲ ‘2024 성동왕국’ 안내문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옥수역 하부 한강시민공원(옥수동 490-7)에서 8월 4일부터 이틀간 운영될 예정으로 영유아 전용 풀장(5세 이하, 7세 이하 각 1개) 및 초등학생용 풀장(2개), 에어슬라이드(5대)가 설치된다.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물놀이와 함께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오후 1시를 기준으로 2회차로 나뉘어 시간마다 50분씩 운영(휴식 시간 10분)된다. 4세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보호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동시 수용인원은 최대 200명으로 제한 한다.

8월 2일까지 회차별 100명씩 사전 예약을 받으며, 현장에서도 회차별로 선착순 100명까지 추가로 입장할 수 있다. 단, 현장 상황에 따라 입장 인원은 조정될 수 있다.

8월 3일 왕십리 광장에서는 ‘2024 성동왕국’을 개최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1부,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2부로 나뉘어 운영되며,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아, 초등학생 및 보호자가 회차별 500명씩 이용할 수 있다.

워터슬라이드, 유아 및 어린이 전용 풀장을 비롯해, 가족쉼터, 탈의실, 이동식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마술, 페이스페인팅, 낚시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도심 속 물놀이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주민 모두 일상의 여유를 만끽하며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