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감동의 OST와 전율의 JAZZ가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9:15:11
  • -
  • +
  • 인쇄
인천문화예술회관,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 ‘OST 재즈 콘서트’ 열어
▲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

[뉴스스텝] 2008년에 시작해 누적 관객 9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이어가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2024 커피콘서트'가 8월, 시원한 무대로 관객을 맞는다.

8월 14일 오후 2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가 잊지 못할 재즈의 향연을 펼친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이지연 단장이 이끄는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는 재즈를 매개로 하여 클래식과 국악, 팝 등의 경계를 뛰어넘는 창작 현대음악을 추구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 [Bright Green Almost White], 2014년 [다시 그곳에], 2017년 [Feather, Dream drop], 2021년 [푸른꽃] 등 넉 장의 앨범을 발매했고, 3집 음반은 제15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음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리지널 창작곡 외에도 국악 창작 프로젝트, 가곡 창작 프로젝트, 애니메이션 음악 프로젝트, 재즈 오페라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선보이며,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평창음악제, 울산 재즈 페스티벌 등에 초청받았다.

이번 무대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스튜디오 지브리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와 마블 스튜디오의 ‘아이언 맨’삽입음악(OST), 그리고 ‘푸른꽃’, ‘다시 여행길’ 등 이지연 단장의 오리지널 곡들을 16인조 재즈 오케스트라 웅장한 연주로 즐길 수 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음악성과 빅밴드의 풍성한 사운드, 그리고 재즈 특유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무대로 함께 한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이어 9월에는 자메이카 스카(Ska) 음악을 선보이는 8인조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가 결성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편곡된 음악들로 관객을 찾는다.

옆 사람과 어깨동무하며 덩실덩실 스캥킹(스카에 맞춰 추는 춤)을 추게 하는 친근한 마력으로 잔치 같은 시간을 예고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브랜드 공연 '커피콘서트'는 매달 한 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의 공연장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지난해 7월부터 원도심인 동구로 장소를 옮겨 진행해 왔다.

공연 전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는 다회용 개인 컵을 지참해야 한다.

준비하지 못한 관객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받아서 귀가할 수 있다.

2024 커피콘서트Ⅵ. 이지연 재즈 오케스트라 'OST JAZZ CONCERT'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또는 동구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람료는 전석 1만 5천 원이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