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횡성군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09:10:18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농업인대학은 4개 과정 104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입학식을 3월 1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4기를 맞이하는 횡성군농업인대학은 ▲ 식품 크리에이터 과정(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 ▲ 미래 농업인 과정(횡성군 주요 작목 재배 기술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 ▲ 양봉 경영 과정(양봉 이론과 현장실습 및 양봉 관리사 자격증 취득 교육), ▲ 농업경영최고사관(CEO) 과정(지역 리더의 리더십 함양 및 전문 농업 경영교육) 총 4개 과정을 현장실습 위주의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횡성군농업인대학은 횡성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합리적인 농업경영과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장기 기술교육을 전수하는 교육기관이다.

지난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내 작목과 품목 위주의 49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1,179명의 우수한 전문농업경영인을 육성했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군농업인대학의 질 높은 교육을 통해 횡성농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2024년에도 알찬 교육을 진행하여 지속할 수 있는 미래 농업을 준비하는 횡성의 발판이 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