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강서구가 도와드립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09:15:14
  • -
  • +
  • 인쇄
26일부터 신청 접수, 사전 신청자 한정 현장 참석 시 강연 자료 배부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2024학년도 대학 입학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구는 다음달 20일 오후 3시~오후 5시 강서아트리움 아리홀에서 ‘2024학년도 수시 대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2024학년도 대학 입시 전형에서 수시모집 비율이 79%에 달하는 만큼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 대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사는 대학교 입학사정관 출신 장광원 데오럭스 교육 그룹 대표로 2024학년도 입시의 특징과 준비사항 등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26일부터 강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인원 200명을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 접수받는다.

20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 신청 후 설명회 당일 3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한 참가자에게는 별도로 ‘대입 핵심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입시 제도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효율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입시설명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라며 “수시 대비 입시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입시 프로그램들이 대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과천시, 22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뉴스스텝] 과천시는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지역 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2차 소비쿠폰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과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 중, 가구 합산 소득 상위 10% 가구를 제외한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된다. 가구원 합산 2024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12억 원을 초과하거나, 202

과천시 중앙동, "지역사회 온정 나눠준 원불교 과천교당에 감사"

[뉴스스텝] 과천시 중앙동은 지난 17일 원불교 과천교당으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치 200kg(40박스)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원불교의 주요 기념일인 ‘대각개교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김치를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이지연 원불교 과천교당 교무는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 집행 없는 남북기금 또 증액, '명분도 실익도 없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17일 2025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남북교류협력기금 예탁금이 수년째 집행 없이 누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20억 원이 증액 편성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해당 기금은 북한과의 교류협력을 위한 정수시설·양묘장·유리온실 지원 등의 직접 교류 사업 재원을 사전에 확보해두는 구조로, 올해 본예산에 편성된 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