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부자 며느리 주말야시장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9:10:06
  • -
  • +
  • 인쇄
▲ 태백시, 황부자 며느리 주말야시장 개장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6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황지연못 물길복원길 일원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야간관광명소화와 지역 상권 활력 제고를 위해 ‘황부자 며느리 야시장’을 개장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황부자 며느리 야시장은 중앙로상점가(상인회장 전영수)에서 운영하며, 버스킹 공연과 지역의 특색을 담은 야시장 먹거리 판매, 플리마켓 운영 등으로 고원 도시 태백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열리는 태백의 대표 여름 축제인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와 연계한 야시장 운영을 통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전영수 중앙로상점가 상인회장은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야시장에 방문하여 한여름밤 아름다운 추억을 한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야시장 개장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야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어려운 지역상권에 활력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6월 21일 오후6시 야시장 행사장 내 광장(물길복원길)에서 황부자 며느리 야시장 개막식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