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선선 워터 나이트’ 연일 큰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9:15:19
  • -
  • +
  • 인쇄
▲ 2024년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선선 워터 나이트’

[뉴스스텝] 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선선 워터 나이트’가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연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선선 워터 나이트’는 대형 물대포, 음악분수와 함께 물풍선을 던지며 물총 싸움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물놀이를, 성인들에게는 대형 미러볼과 함께 DJ의 신나는 디제잉으로 추억의 나이트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선선 워터 나이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매일 오후 5시와 8시 40분 2회 진행되며, 8월 3일 토요일 8시 30분에는 인기가수 씨스타‘효린’이 스페셜 DJ로 참여하여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축제 프로그램인 수계 릴레이 아트 플레이 및 맥주 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선선 노을·야밤 버스킹은 관광객과 시민의 호응으로 연일 만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적인 폭염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유일하게 태백은 제외됐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시원한 도시 태백에서 펼쳐지는 2024년 태백 한강·낙동강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8월 2일 구문소체험마을, 3일에는 장성시장 일원에서 선선 쿨크닉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쿨 시네마에서는 ‘웡카’와 ‘맘마미아2’가 상영된다.

마지막 날인 8월 4일에는 문화광장에서 수계도시 랜덤 댄스플레이와 ‘듄 파트2’가 상영될 예정이다.

2024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