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두 개의 크리스마스‘Holly & Jolly'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09:10:13
  • -
  • +
  • 인쇄
▲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두 개의 크리스마스‘Holly & Jolly'

[뉴스스텝]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6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생상스 특유의 단아한 고전미가 돋보이는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와 영화 '폴라 익스프레스'의 사랑스러운 OST를 고석우 예술감독의 지휘로 선보인다.

1부 까뮈 생상스가 1858년에 작곡한‘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는 성자 탄생의 이야기를 노래한 작품으로 한 곡 한 곡의 고요한 울림과 깊이 있는 음악은 생상스가 낭만 시대 최고의 천재 작곡가였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또한 이 곡은 합창과 함께 5명의 솔리스트와 챔버 오케스트라의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색채가 더해져 크리스마스 음악의 명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깨끗하고 세련된 앙상블을 선보이는 챔버플레이어스 21이 연주를 맡는다.

2부에서는 분위기를 바꿔 경쾌하고 아름다운 캐럴이 공연장을 채운다.

일상과 환상을 연결하는 북극행 특급 열차로 꾸며진 무대에서 '폴라 익스프레스'의 아름다운 선율과 안무로 다가오는 성탄절의 기대와 설렘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하는 발레리나’의 성공 이후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뽀로로와 댄스댄스’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연출가로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안진성이 연출 및 안무를 맡았다.

폴라 익스프레스는 산타를 믿지 않는 소년이 북극행 열차를 타고 떠나는 모험 이야기로 이 애니메이션이 주는 메시지는 바로 믿음이다.

영화의 하이라이트 또한 세 아이가 기차 앞머리 부분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크리스마스 노래 'Believe'를 부르는 장면이다.

바리톤 안갑성과 뮤지컬 배우 김민주가 부른다.

독일을 비롯해 유럽 전역 오페라 무대에서 주목받던 바리톤 안갑성은 국립오페라단 오페레타 주인공으로 국내 무대에 데뷔 후 오페라뿐만 아니라 뮤지컬과 방송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김민주 또한 뮤지컬 분야에서 입지를 굳힌 뮤지컬 배우다.

2부 공연은 기차라는 단어가 주는 설렘과 공연장을 가득 채우는 크리스마스 음악으로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 추억을 소환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대가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홈페이지, 대전예술의전당,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특례시의회,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2년 연속 2등급 쾌거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획득하며, 기초시의회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우수한 청렴 성과를 거뒀다.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체감도(60점) 청렴노력도(40점)를 종합해 산정된다. 전화 및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직무관계자, 전문가

충남사회서비스원,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 개최

[뉴스스텝] 충남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실은 12월 10일 충청남도의회 101호에서 ‘충청남도 가족돌봄 아동·청년 실태 및 지원 강화 방안’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정책연구실에서 진행한 기본과제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자체 자치법규 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집담회에는 신순옥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영옥 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맹준호 연구위원, 정덕진 사회보장연구팀장,

성남시, 대장동 범죄수익 5,173억 원 가압류 인용 '쾌거'… 검찰 추징액 넘어서

[뉴스스텝] 성남시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일당들을 상대로 제기한 가압류 신청에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액을 뛰어넘는 5,173억 원의 인용 결정을 이끌어냈다.시는 23일 오전 성남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까지 법원으로부터 총 5,173억 원 규모의 가압류 인용 결정을 받았다”며 “이는 검찰이 형사재판에서 청구했던 추징보전액(4,456억 원)보다 717억 원 더 많은 금액”이라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성남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