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식목일 기념 다양한 행사 5일 내 나무갖기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09:15:10
  • -
  • +
  • 인쇄
나무 심고, 숲을 가꿔요∼11일 남산공원 플로깅 챌린지
▲ 식목일 기념, 내나무갖기 및 플로깅 챌린지

[뉴스스텝] 남해군은 제 79회 식목일을 맞이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및 ‘남산공원 플로깅 챌린지’를 개최한다.

남해군은 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남해읍 공설운동장에서 영산홍 2,100본과 꽃씨 500봉을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한다.

이와 함께 오는 11일 남산공원에서는 ‘플로깅(Flogging) 챌린지’가 펼쳐진다.

‘플로깅’이란 꽃(Flower)과 조깅(Jogging)을 합성한 단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플로깅 챌린지’는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11일 오후 12시부터13시 남산공원에서 진행된다.

남산공원 입구 ‘아이나라’에서 스탬프 카드를 받아 정해진 구간에서 인증을 받으면 튤립 1본을 받을 수 있다.

SNS인증을 하게 되면 추가로 오스테오스펄멈 또는 향기카네이션 1본을 받을 수 있다.

남해군 관계자는 “내 나무갖기 캠페인과 남산공원 플로깅 챌린지에 참여하시어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에 한 번 더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배부받은 꽃과 나무, 꽃씨로 일상 속에서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 나무 갖기 캠페인과 플로깅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산림공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4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포럼에는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여수·순천·광양 3개 시 관계자,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수소로 여는 미래, 에너지수도 전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지역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비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박진남 부회장은 기조 발제자로 나서 ‘

평택시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4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인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프로그램’ 3기 과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4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순환운동장비(근력 운동 7종, 유산소 운동 2종)를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4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치매 환자군, 경도인지장애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삼성중공업(주)기술연수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주현지)는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과 협력하여 추진됐다.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Ch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