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원어민 영어캠프'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9:10:18
  • -
  • +
  • 인쇄
동작형 프리미엄 리스닝 영어캠프 신규 운영 등 총 3개반 구성
▲ 지난해 동작구 겨울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모습

[뉴스스텝] 동작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숭실대학교와 파주영어마을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구는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관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동작구 원어민 영어캠프’는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진행되며 올해부터 지원 대상을 고학년에서 저학년으로 확대해 추진한다.

올 여름방학에는 ▲숭실대 캠프에서 저학년, 고학년 통학형반 ▲파주영어마을에서 고학년 기숙형반 등 3개 반을 구성한다.

특히 새로 선보이는 ‘숭실대 저학년 통학형 리스닝 캠프’는 내달 29일부터 8월 9일까지 평일 2주간 관내 초등학교 2~3학년에게 동작형 프리미엄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원어민 선생님과 매일 스토리텔링, 노래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숭실대 고학년 통학형 캠프’는 내달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평일 3주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 실용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게 돕는다.

‘파주영어마을 고학년 기숙형반’은 내달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초등학교 4~6학년이 원어민 강사와 생활하며 영어로 대화하고 게임,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도록 한다.

참가비는 숭실대 고학년 캠프의 경우 1인당 참가비 111만 원 중 45만 원을 구가 지원하며 파주영어마을의 경우 1인당 55만 원 중 2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모집 인원의 10% 내외에서 사회배려층 학생을 선발해 참가비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고학년 원어민 영어캠프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동작구청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전산 추첨을 통해 24일에 게시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방학기간 동작구 원어민 영어캠프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껴 자신감을 키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교육비 부담은 덜고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인수레’ 통해 행정업무 ‘파격 지원’

[뉴스스텝]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습지원 소프트웨어 도입 관련 행정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교육청 자체 인공지능(AI) 교육 통합정보시스템인 '인수레'를 활용한 선제적 지원 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법 개정에 따른 학교 현장 혼란, ‘인수레’가 답하다지난해 '초·중등교육법' 제29조의 2가 신

남양주시, 주요 공공기관 방문… 시정 협력체계 강화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김상수 부시장이 관내 주요 공공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기관장과 상견례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방재, 치안, 경제, 선거, 전력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김 부시장은 26일 오전 남양주소방서를 찾아 산불 등 계절성 재난 대응체계

제주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신규 전입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인사로 전입한 직원 및 실무 역량 배양이 필요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전입 직원들이 의회 운영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전문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의회 내부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