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 주민주도 의제공유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09:10:18
  • -
  • +
  • 인쇄
이달 1~2일 주민자치회 위원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등 뜻깊은 시간 가져
▲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가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성수2가제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충북 단양, 강원 영월로 주민자치회 의제공유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주도로 발굴한 2025년도 마을의제를 분과별로 공유하고 위원들의 소통과 화합 그리고 역량 강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황범기 회장의 '위원이 가져할 소양과 화합'에 대한 주제를 시작으로 재밌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하여 화합의 장을 만들었으며, 3개 분과(▲자치회관운영분과 '전통밥상 이웃 식구 만들기' ▲교육사회분과 '건강 전도사 도전기' ▲문화예술분과 '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축제')에서 발굴한 의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1일차 일정인 충북 단양 1경인 도담삼봉을 탐방하여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2일차에는 강원도 영월 청령포 일대를 견학하며 자연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성수2가제1동 황범기 주민자치회장은 "언제나 마을 발전에 시간을 아끼지 않고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재곤 성수2가제1동장은 "항상 마을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에서 발굴한 마을의제가 원활하고 완성도 높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