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문화도시센터, '2024 봄방학 영도 어린이 창업스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09:10:12
  • -
  • +
  • 인쇄
영도구 거주 어린이 대상 예비 초4 ~ 예비 중1 대상 모집
▲ 2024 봄방학 영도 어린이 창업스쿨

[뉴스스텝] 영도문화도시센터(센터장 고윤정)는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13일간 '2024 봄방학 영도 어린이 창업스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도구에 거주하는 예비 초등학교 4학년부터 예비 중학교 1학년 어린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24 봄방학 영도 어린이 창업스쿨’은 창업과 문화예술교육을 결합한 형태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크립톤 양경준 대표의 창업 특강과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업가 6명의 조별 멘토링을 통해 영도의 콘텐츠로 자신만의 사업을 구상해 보는 경험을 문화도시 영도 문화예술교육 거점 공간 ‘보물섬 영도’를 포함한 영도구 일대에서 제공한다.

참여 멘토진들은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로 ▲아르프 스튜디오 ‘김치업’대표 ▲제로 ‘허진혁’대표 ▲휴브리스 ‘전창민’대표 ▲모다라 ‘조진옥’대표 ▲별일복합문화공간 ‘정연희’대표 ▲노쉬프로젝트 ‘강다윤’대표가 함께하며 사업모델 구상, 고객 검증, 고객 경험의 과정을 멘토링 한다.

멘토링 이후 어린이들은 데모데이를 통해 조별로 구상한 사업 아이템 발표를 진행하고 최종 5일 차에는 서울의 유망기업 현장 탐방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년도 문화체육관광부 법정문화도시로 선정된 영도구에서 진행되며 문화도시 실행 주체인 영도문화도시센터와 국내 최장수 엑셀러레이터 크립톤이 공동 추진한다.

고윤정 센터장은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어린이 창업 스쿨이 앞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에게 지역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혁신적인 사고를 돕는데 이번 창업 스쿨이 크게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인당 25,000원의 참가비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영도문화도시센터 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