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최유희 시의원,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식 참석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09:15:08
  • -
  • +
  • 인쇄
1922년 개관한 서울의 제1호 공립공공도서관 100주년 기념 축하
▲ 최유희 시의원,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서울 최초 공립도서관’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0월 5일 남산도서관 남산하늘뜰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최유희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용산 2)을 비롯해 교육위원회 고광민 부위원장, 이새날, 채수지 의원, 박희영 용산구청장, 관계 공무원, 일반시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남산도서관은 일제강점기인 1922년 10월 설립한 경성부립도서관이 시초로 현재의 건물은 1965년 지어졌고, 2013년 서울미래유산 제49호로 지정되어있다.

우리나라 근현대사와 궤를 같이해온 남산도서관은 개관 100주년을 맞이하여 귀중자료의 보전을 위한 보이는 수장고 목멱관, 미래형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라운지, 친환경 건축자재로 건축한 남산하늘뜰 등을 조성하여 역사성과 미래 지향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최유희 의원은 “우리 지역의 자랑이자 시민들과 함께 해온 남산도서관 100주년을 축하하며, 책 읽고, 공부하고, 디지털 체험하고, 편히 쉬어갈 수도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바란다.” 고 말하며,“남산도서관의 새로운 100년을 시민의 지식창고이자 힐링과 추억의 공간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서울시교육청, 용산구청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