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독감 예방접종 및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09:15:09
  • -
  • +
  • 인쇄
적기 예방접종으로 합병증 예방 및 지역사회 유행 확산 차단
▲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동절기 독감 예방과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시행한다.

먼저,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의 계절 인플루엔자 유행시기에 대비하여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 인플루엔자 접종 대상인 건강취약계층은 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어르신과 2009년 1월 1일~2022년 8월 31일 사이 어린이 및 영유아, 임산부, 의료수급권자 및 심한 장애인 등이다.

접종대상별 접종기간에 맞추어 성동구 관내 위탁의료기관 및 전국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어디서나 접종할 수 있으며, 그중 1958년 12월 31일~2008년 1월 1일 사이 출생한 취약대상(의료수급권자 및 심한 장애인)의 경우는 성동구 관내 위탁의료기관 55개소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대상별 접종기간과 예방접종 기관은 성동구청(보건소) 홈페이지(새소식 란)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코로나19 동절기 재유행을 대비하고 고위험군 우선 보호와 유행 억제를 통한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유행변이에 맞게 개발된 BA.1기반 2가백신을 활용하여 22~23년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또한 시행된다.

BA.1기반 2가 백신은 초기 유행한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백신으로,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BA.1기반 2가백신은 기존 백신 대비 1.22 ~ 1.75배 더 높은 바이러스 무력화 능력(중화능)을 보였으며 이상 반응의 발생빈도는 더 낮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상자는 기초접종(2차접종) 이상 완료한 18세 이상 성인으로, 10월 11일부터는 고령층(60세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및 면역저하자 등 건강취약계층부터 우선 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50대 이하 연령층은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 접종은 18세~59세 기초접종 이상 완료자도 10월부터 가능하다. 당일접종을 원할 경우 방문 희망 의료기관에 사전 연락하여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접종 간격은 마지막 접종일 또는 확진일 기준 4개월 이후 접종을 권고한다. 접종백신은 모더나 BA.1 기반 2가백신(mRNA백신)을 우선 사용하고 추후 BA.4 및 BA.5기반 백신도 도입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인플루엔자 동시유행 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의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과 독감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므로 본인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