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MZ세대 맞춤형 '직원 대상 MBTI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09:10:19
  • -
  • +
  • 인쇄
상반기 교육 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개설 요청으로 하반기 추가 개최
▲ 성동구 MBTI 직원 교육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지난 16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직원 대상 'MBTI 교육'을 개최했다.

지난 4월 직원들의 친절·소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MBTI 교육과 관련하여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추가 개설 요청에 따라 하반기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게 됐다.

당초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신청 인원이 많아 최종 120여 명으로 교육 인원도 확대했다.

교육참여자는 MBTI 검사를 통해 본인의 성격유형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전문강사가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 및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실제로 MZ세대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에서 교육 신청이 많았던 만큼 전 직원을 어우르고 소통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김OO 주무관은 “상반기에도 교육을 신청했었지만 신청자가 많아 결국 수강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교육을 듣게 돼 매우 재밌었고 나도 지 못한 나의 모습이 MBTI 진단 결과로 나와 신기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동구는 MBTI 교육 외에도 직원 대상 맞춤형 친절 교육으로 매월 '친절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MBC 100분 토론 진행자 정준희 교수 초청 '친절·소통 콘서트'에서 구청장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공무원 친절 교육을 통해 대구민 친절 행정에 힘을 쏟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요즘 MBTI를 모르면 대화가 안 될 만큼 핫한 것 같다. 올해 MBTI 교육은 직원들에게 인기만점”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직원들이 관심 있어 하는 내용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12월은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뉴스스텝] 강릉시는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81억 원을 부과했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등록원부상 등록 및 신고되어 있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이 10만 원 이하인 자동차는 6월에 1년 세액을 부과하고, 1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6월과 12월에 2분의 1씩 나누어 부과한다. 자동차세 납부는 금융기관 현금자동입출기(CD/ATM), 위택스 인터넷지로 신용카드 결제와 가상계좌번호,

아산시 둔포면,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 진행

[뉴스스텝] 아산시 둔포면은 지난 12일 둔포면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희망2026 나눔캠페인’ 집중모금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마을 주민을 비롯해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단, 새마을지도자회 등 각종 기관·단체와 지역 기업체가 참여해 성금을 기탁했다.특히 아산테크노밸리 공동 직장어린이집(원장 한상희)은 성금 50만

당진시보건소, 제16호 한방장수마을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보건소는 12일 신평면 신당리 마을회관에서 제16호 한방장수마을 1주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1년간 지역 주민 건강증진 성과를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사업은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1개소를 선정해 1년간 지역 주민의 요구도에 맞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올해는 신평면 신당리가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한방진료 및 건강상담 인지발달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