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복천박물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찾아가는 문화재'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9:15:13
  • -
  • +
  • 인쇄
7.28. 16:00, 박물관 1층 로비에서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 부산시청사

[뉴스스텝] 복천박물관은 오는 7월 28일 오후 4시, 박물관 1층 로비에서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찾아가는 문화재'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역사도시 부산의 전통 민속예술을 널리 알리고 부산의 우수한 무형문화재 민속예술의 멋과 흥을 일상에서 시민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롭게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부산시 및 (사)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연합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2023 찾아가는 문화재' 공연의 일환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가야금 독주곡 등 국가 및 부산시 무형문화재 공연으로 구성했다.

▲'가야금 산조(부산시무형문화재 제8호)'를 시작으로, 어민들의 풍어와 안전, 장수를 비는 마을 무속적 축제인 ▲'동해안 별신굿(국가무형문화재 제82-1호)', 동래 관아 교방의 관기들에 의해 행해진 ▲'동래고무(부산시무형문화재 제10호)' 등을 선보인다.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정혜 복천박물관장은 “이번 문화재 공연을 통해 부산의 민속예술의 멋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병수 시장,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맞이 현충탑 참배

[뉴스스텝] 김포시가 2일 오전 9시 마산동에 위치한 현충탑에서 병오년(丙午年) 새해맞이 참배로 2026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서는 김병수 김포시장, 김종혁 김포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및 김포시 간부공무원 등 100여명이 함께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김병수 김포시장은 헌화와 분향을 마치고, “2026년 적마의 해를 맞아 김포시 역시 성장

남양주시, 5일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5일부터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의 한 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작목별 최신 연구 및 핵심 농업기술 보급을 통해 농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초에 운영된다.이번 교육은 농업 환경 변화에 따라 필요한 최신 농업 기술과 정보를 농업인들에게 전달하고,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교육과정은 농업환

기장군, 신년참배로 2026년 군정 본격 시작…“성과로 평가받는 군정 실현”

[뉴스스텝] 부산 기장군은 2일 기장항일운동 기념탑에서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참배를 하며, 2026년도 첫 군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배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국과 기장군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헌화와 분향, 묵념을 차례로 진행했다. 군은 이번 참배를 시작으로,‘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 말의 해’군정 운영을 본격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