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초중생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 '온돌방' 12기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9:15:04
  • -
  • +
  • 인쇄
9월 13일부터 초중생 대상‘온돌방’12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온돌방 12기 홍보포스터

[뉴스스텝] 강동구가 오늘(13일)부터 16일까지 관내 거주하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온마을 돌봄 방과후학교’(이하 온돌방) 12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온돌방’은 관내 교육 인적자원과 유휴공간을 활용해 초중생을 위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12기 프로그램은 ▲인문 ▲창의·과학 ▲예체능 ▲생활 분야 등 총 40여 개의 강좌가 준비됐고, 9월 26일 개강해 12월 12일까지 약 11주간 운영된다.

수강을 원하는 초‧중학생은 오늘(13일) 오전 9시부터 강동 미래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계정 1개당 대기 신청을 포함해 총 2개 프로그램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여름방학에 진행된 온돌방 11기는 그림책 교실, 플루트, 3D펜 아트, 과학 교실 등 총 40여 개의 다채로운 강좌로 참여했던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의 방과후 돌봄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 인적자원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정책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