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아트센터 9~10월 가을공연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09:15:10
  • -
  • +
  • 인쇄
추석맞이 마당놀이부터 클래식 글로벌 프로젝트 공연까지
▲ 마당놀이 홍보물

[뉴스스텝] 강동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강동아트센터에서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공연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마당놀이부터 기후변화의 경각심을 담은 클래식 글로벌 프로젝트까지 9~10월의 풍성한 가을 공연을 준비했다.

오는 16~17일 2회에 걸쳐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추석맞이 김성녀의 마당놀이 '심청이와 춘향이가 온다'가 개최된다. 우리나라의 전통 ‘마당놀이’로 30여 년간 꾸준한 공연을 펼친 김성녀가 심청전과 춘향전을 마당놀이로 각색하여 신명나는 한마당을 선사한다.

심청전과 춘향전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고전으로, 특히 극적 구성이 뛰어난 부분을 엮어서 재구성했다.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우리 전통문화의 멋과 흥을 전할 예정이며, 만 65세 이상의 관람객은 관람료가 50% 할인된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강동아트센터 상주예술단체인 '디토 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디토 오케스트라는 젊은 클래식 축제인 디토 페스티벌의 상주 오케스트라로 ▲유키 구라모토 콘서트 ▲디즈니 인 콘서트 등 수준 높은 클래식 시리즈로 사랑받고 있다.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정기 연주회에서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인 브람스가 남긴 교향곡 4번과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선보이며 가을밤을 클래식 선율로 수놓는다.

지휘는 인천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인 지휘자 이병욱이 맡으며, 피아니스트 박재홍(2021 페루초 부소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이 함께한다. 더불어 팟캐스트 ‘술술 클래식’의 MC로 활동하는 음악평론가 이상민의 전문적이고 흥미로운 해설은 관객들의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AI가 기후변화 데이터를 통해 비발디의 ‘사계’를 편곡한, 2050년판 사계가 오는30일 강동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사계 2050, 잃어버린 계절'은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클래식 음악을 통해 나타내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과 사계 프로젝트 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또한, 배우 강석우가 콘서트 가이드로 참여하여 관객들이 공연을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가 상상한 2050년 버전 사계는 뚜렷한 사계절의 변화가 담긴 비발디의 사계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2050년 서울의 사계는 계절을 알리는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가 사라진, 황폐하고 음울한 불협화음으로 곡을 이끌어나가며 숫자가 아닌 음표를 통해 관객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영상과 음악 ▲소네트와 시 ▲나레이터와 연주자들의 모놀로그와 다이얼로그 등 다양한 퍼포먼스들로 의미 있는 공연을 선사한다.

한낮에 만나는 '브런치 콘서트 낭만드림 ‘낭만탱고’'는 10월 6일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매혹적인 탱고를 선보인다. ‘낭만탱고’는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와 피아노, 바이올린, 반도네온으로 구성된 고상지 콰르텟이 선보인다. 올가을 마음속 열정을 깨워줄 탱고와의 낭만 여행으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관람료는 만원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