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광객 560명, KTX 전세열차 타고 동해시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9:00:11
  • -
  • +
  • 인쇄
▲ KTX 전세열차 타고 동해시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 방문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관광협회는 지난 10월 17일, KTX 관광 전세열차를 이용해 동해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방문했다.

이번여행은 광주광역시에서 출발해 동해시를 종착지로 하는 1박2일 체류형 전세열차 상품으로, 열차내에서는 레트로 복고 콘셉트의 이벤트와 객차별 공연, 매점운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여행은 동해시 대표 관광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망상해변, 추암해변, 천곡황금박쥐동굴 등이 포함되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체험을 선사했다.

특히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는 이날 500명 이상 관광객이 몰려 활기를 띠었고, 지역 상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4년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로, 올해 9월 기준 누적 관광객 18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전세열차 방문은 동해문화관광재단과 광주광역시관광협회의 지속적인 교류의 결실로 평가된다.

재단은 지난 5월 전남·광주지역 여행업계 관계자를 초청한 팸투어를 진행했고, 7월에는 동해시 관광 자원과 체류형 콘텐츠를 홍보하는 관광 홍보설명회도 개최했다.

동해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재단이 추진해온 꾸준한 홍보와 교류활동이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10월 31일에는 광주 지역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KTX 관광열차 방문이 예정되어 있어, 동해시 전역에 한층 더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 성료

[뉴스스텝] 27일 월요일 강릉학산오독떼기전수회관(구정면 금평로 117)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강릉학산오독떼기 공개행사'가 지역 주민과 학생, 보존회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강릉학산오독떼기보존회(회장 동석범)가 주관하고 강릉시와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로, ‘강릉학산오독떼기’를 비롯해 지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합천군,“금연 마술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나선다”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4일부터 11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310명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가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재미있고 체험적인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금연 매직 스토리와 금연 마술을 활용한 유아동 흡연·음주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흡연과 음주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유·아동들이 흡연과 음주를 예방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 중구의회는 10월 25일 영마루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2025 중구청소년문화제 - Make Your Wave, 너만의 물결을 만들어라’ 행사에 참석해 지역 청소년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날 행사에는 중구의회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 의원, 김광호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기찬 공연과 체험 부스를 둘러보며 격려했다.이번 문화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