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9:00:11
  • -
  • +
  • 인쇄
22~31일 비대면·내달 1~18일 대면 조사
▲ 김해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대한민국 영토 내 거주하는 인구·가구·주택을 조사해 각종 국가 정책 수립과 평가, 학술연구, 기업경영 등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5년 주기로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다.

이번 조사는 11월 1일 0시 기준으로, 김해시에 상주하는 내·외국인과 이들이 거주하는 거처 중 20% 표본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사항목은 성명·직업·거주기간 등 현장조사 42개 항목과 행정자료로 대체되는 13개 항목을 포함해 총 5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김해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인터넷, 전화 조사(비대면 조사)를 먼저 실시한다.

조사대상 가구는 우편물 안내문 QR코드 또는 콜센터에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또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는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태블릿PC를 활용한 방문조사를 진행한다.

배명숙 김해시 스마트도시과장은 “2025 인구주택총조사는 통계 작성 100주년을 맞는 뜻깊은 조사로, 김해시의 미래 정책 수립에도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조사원이 방문할 경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가급적 인터넷·전화 조사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