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내포자연놀이뜰) 2025어울림공연‘용궁에서 생긴 일’공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09:00:17
  • -
  • +
  • 인쇄
▲ 2025어울림공연‘용궁에서 생긴 일’공연

[뉴스스텝]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충남도내에 영·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9일과 26일 이틀 동안 총 4회에 걸쳐 ‘어울림 공연-용궁에서 생긴 일’ 공연을 실시했다.

4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 익숙한 '별주부전’ 이야기를 테이블 인형극이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풀어내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정교하게 제작된 인형들의 움직임과 배우들의 능숙한 인형 조작, 그리고 창의적인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관객들은 마치 살아있는 듯한 캐릭터들과 함께 용궁 속으로 빠져드는 경험을 했다.

인성학습원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전통 설화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하고, 테이블 인형극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밝혔으며,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아이가 집중하기 쉬운 내용이어서 좋았어요!!” “매달 공연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공연 보러 가자고 계속 이야기해요”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은 어린이, 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여러 교육프로그램과 공연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매달 도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어울림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 및 신청방법은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