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자경위, 경북경찰청과 보이스 피싱 예방에 힘을 모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8:55:17
  • -
  • +
  • 인쇄
기관 간 긴밀한 협력, 보이스 피싱 예방 홍보를 위한 구체적 방안 모색


[뉴스스텝]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는 급증하는 보이스 피싱 예방 홍보를 위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그동안 실무협의회는 주민 안전을 위해 2021년부터 총 37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보이스 피싱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도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경북을 만들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더욱 심각해지는 보이스 피싱 범죄에 대한 공공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위원회, 경북경찰청, 경북도청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모색했다.

협의회에서는 보이스 피싱의 종류별 특징, 수법, 피해 현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예방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도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맞춤형 예방 홍보 방안, 피해자 보호 및 지원 체계 강화, 정보 공유 및 협력 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대책들이 논의되었다.

협의회에서 논의된 주요 안건은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협업을 강화해 도민에게 더욱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경각심을 높이자는 방안과 피해자 신고 접수 경로 확대 및 신속한 피해자 지원 체계를 구축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보이스 피싱 관련 정보 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범죄자들의 수법을 파악하고, 예방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대책들은 앞으로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상북도경찰청이 힘을 모아, 도민들이 보이스 피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경상북도경찰청 강력계장은 “보이스 피싱은 단순한 경제적 피해를 넘어, 사회 전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한 문제”라며,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대책들을 바탕으로,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성훈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협의회가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도민 안전 증진에 이바지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