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 특수대응단 특수재난훈련센터‘교수 강의역량 강화 교육’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09:00:16
  • -
  • +
  • 인쇄
12일, 교수요원 및 인력자원(풀) 대상 전문 화법·강의기법
▲ 울산소방본부

[뉴스스텝] 울산소방본부 특수대응단은 8월 12일 오전 10시 특수재난훈련센터에서 ‘교수 강의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수재난훈련센터 교육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교수요원의 강의 전달력과 설득력 등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특수재난훈련센터 교수요원 및 인력자원(풀) 소속 인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화법(스피치) 강사를 초빙해 실전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창의력과 상호작용을 높이는 교수기법 △명강사가 되기 위한 핵심전략 화법(스피치) △피피티(PPT) 제작 및 다중 작업(멀티태스킹) 강의의 중요성 △스마트폰 영상촬영·편집 기법 등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교수요원들이 강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강의 비법(노하우) 공유 및 상호 평가의견(피드백)을 통해 교육훈련의 전문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경 포항인들, 고향사랑기부로 ‘새해 첫 나눔’…끈끈한 고향 애정 확인

[뉴스스텝] 지난 26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6년 재경 포항인 신년인사회’에서 재경 출향인들이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뜨거운 고향 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정배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종호 재경포항향우회장, 이재원 재경흥해향우회장, 이정자 재경포항여자중고등선후회장 등 수도권 각계각층에서 활동 중인 주요 인사들이 고향 포항의 발전에 힘을 보탰다.

‘안전 최우선’ 포항 해오름대교 효자~상원 간 도로 개통 연기

[뉴스스텝] 포항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국지도 20호선 ‘효자~상원 간 도로(해오름대교 포함 구간)’의 개통 일정이 교통안전시설 추가 점검을 위해 연기됐다.경상북도는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최종 점검과 보완을 위해 당초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개통식과 이달 30일로 계획된 도로 개통 일정을 조정한다고 밝혔다.이번 일정 변경은 제3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따라 추진 중인 해당 구간의 완성도

“해남으로 농촌유학 오세요”지난해 63명‘인기’

[뉴스스텝] 해남군은 농촌유학 지원사업이 지역 정주형 교육정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2023년 15명 수준이던 해남군 농촌유학생 수는 2025년 63명으로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현재 7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46명, 중학생 17명이 농촌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전라남도 내 농촌유학 프로그랩을 운영하고 있는 17개 시군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은 규모이다.해남군 농촌유학 지원은 도시학생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