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 김정훈 개인전 ‘다름의 미학, 군산에 물들다’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09:00:17
  • -
  • +
  • 인쇄
독창적인 표현력과 감각을 통해 새로운 일상 보여줘 …4월 27일까지 개최
▲ 김정훈 개인전 ‘다름의 미학, 군산에 물들다’개최

[뉴스스텝]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는 김정훈 개인전 ‘다름의 미학, 군산에 물들다’를 오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독창적인 표현력과 감각을 통해 일상의 새로운 시각과 이야기를 제시하는 추상화 15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아 김정훈 작가는 대한민국장애인미술대전에서 다수 수상하는 한편 활발한 전시 활동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자폐인 화가이다.

특히 자신의 정체성을 대변해 주는 단어인 ‘다름’의 가치를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까지 총 세 번의 개인전을 선보였다.

화가는 군산이라는 지역과 일상에서 느낀 감각을 율동하는 색채와 절제된 선으로 표현해 내면의 세계를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김정훈 작가만의 표현기법으로 자유롭게 그려낸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사유의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일반적인 시각이 아닌 자유로이 감정의 세계를 탐험하고 시각화하는 특징이 김정훈 작가의 매력이다. 관람객 여러분도 작품을 보고 그 자유를 온몸으로 느끼며 자신의 감정의 세계를 탐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민열린갤러리 전시장은 지역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전시작가를 선정하여 전시 공간 제공 및 홍보물 제작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