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무선마을방송장비 일제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08:55:12
  • -
  • +
  • 인쇄
13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진행
▲ 방송장비 점검 사진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이 여름철 폭염, 폭우 등 자연재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관내 무선마을방송장비 일제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13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진행되며,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를 집중적으로 확인한다.

군은 지난 2018년부터 4년간 재해 위험이 높은 254개 자연마을에 무선송수신장치, 앰프, 세대수신기 등 무선마을방송장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 시스템은 마을 이장이 방송장비를 직접 찾아가 옥외방송만으로 정보를 전달하던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각 가정의 수신기를 통해 방송을 청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2023년 도입한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기능에 마을 주민들이 휴대폰으로 마을방송을 청취할 수 있어, 실내외 스피커에 의존하던 종전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해졌다.

엄상인 군 홍보미디어실 주무관은 “무선마을방송시스템은 재난 발생 시 주민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통신 수단”이라며 “군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방송장비 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