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마포구 어린이 안전 체험 ..지진·화재 대비 확실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08:55:10
  • -
  • +
  • 인쇄
구, 지역 내 총 2,770명의 어린이 대상...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안전 체험 교육 실시
▲ 11월 24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이 공덕초등학교에서 진행돼 어린이들이 소화기를 직접 분사하고 있다.

[뉴스스텝] 마포구가 지역 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난대처 능력과 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지진이나 겨울철 화재 등의 재해가 전국에 걸쳐 발생하고 있어 일상생활 속 재난 대응법 숙지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마포구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을 통해 어릴 때부터 전기 안전이나 보행 안전과 같은 일상생활 안전뿐 아니라 지진이나 화재 등 재난에 대한 대비도 확실히 준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 체험’은 안전 교육 전문기관이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교 운동장에 안전 체험 부스를 설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교별로 일정을 정해 오는 12월 5일까지 운영되며 시설과 관리 인력 지원이 가능한 학교를 사전 협의해 올해는 지역 내 5개 초등학교 (서울공덕초,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 서울상지초, 서울신북초, 서울신석초)를 대상으로 실시 중에 있다.

마포구 ‘찾아가는 안전 체험 교육’은 크게 생활안전, 교통안전, 응급처치, 재난 안전 4개 분야로 나누어 개별 프로그램 총 11개를 운영했다.

개별 프로그램은 각각 ▲전기 안전, ▲욕실 안전, ▲식중독 안전, ▲신호등 교육, ▲횡단보도 교육, ▲보행 안전 교육, ▲심폐소생술 체험, ▲화재진압 체험, ▲화재 대피 체험, ▲완강기 활용체험, ▲지진 안전 체험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교실을 벗어나 완강기와 소화기 등을 직접 사용해보고 심폐소생술도 실제로 해보면서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12월 5일까지 5회에 걸쳐 총 2,770명의 어린이가 안전 체험 교육을 받게 되며, 향후 참여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을 꾸려 가겠다는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백 번 보고 듣는 것보다 한 번 해보는 게 더 효과적” 이라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을 통해 마포구 어린이들이 언제 맞닥뜨릴지 모르는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나아가 타인의 생명까지 지킬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포구가 든든히 지키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0회 고양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지난 8일 농협대학교 운동장에서‘제20회고양특례시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농업 관련 단체 대표와 농업인 8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한국농촌지도자 고양특례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

[뉴스스텝]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331회 정기연주회 'Romantic Voyage'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상임지휘자 아드리앙 페뤼숑과 부천필이 무대에 오르며, 협연자로는 탁월한 음악적 이해력과 구성력으로 호평받는 피아니스트 김송현이 ‘낭만적 여정’에 함께 오른다.이번 정기연주회는 낯선 풍경과 감흥 속에서 빚어진, 혹은 그 자

광산구, 도심과 농촌이 하나로…2025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성료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 본량동(동장 유대원)이 도심과 농촌이 하나 되는 ‘2025년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2025년 본량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는 본량동 도농 어울림 한마당 축제위원회(위원장 오화열)가 주최하고 본량동 통장단·발전위원회가 주관으로 마련됐다.축제는 지난 8일 광산구 더하기센터 운동장에서 진행했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자개거울 만들기 △맥주를 활용한 친환경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