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2024년에도 온라인 정보 서비스 '도서관통'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09:00:05
  • -
  • +
  • 인쇄
매월 15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 제공
▲ 카카오톡 채널‘도서관통’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도서관센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책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는 '도서관통'을 올해도 매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카드뉴스 '도서관통'은 사서들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료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17년에 시작됐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8년 차를 맞이했다.

최신 트렌드, 시기별 주요 이슈 및 관심사를 반영하고 있는 카드뉴스 '도서관통' 은 매월 해당 주제와 관련된 도서를 중심으로 음악, 영화, 통계자료, 관련 웹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채널 추가만 하면 독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

1, 2월에는 각각 ‘일기쓰기’, ‘청소’라는 주제로 제공했으며, 3월에는 개학 등 새롭게 시작되는 일이 많은 시기에 도움이 될 ‘자기소개’라는 주제로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카드뉴스 '도서관통'을 받아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고양시도서관센터’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내 추천도서 – 도서관통 페이지에서도 카드뉴스를 확인 할 수 있다.

고양시도서관센터 관계자는 “2월 말 기준 약 26,000명인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를 30,000명을 목표로 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료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여 시민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기후지킴이 포인트 시범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월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기후지킴이 포인트’를 시범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기후지킴이 포인트는 김해형 탄소중립 활동에 참여한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일정 포인트 이상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 제도이다.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만14세 이상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생활권자(김해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김

빠짐없이 담고 더 챙겼다, 춘천시 내년 국비 6070억

[뉴스스텝] 춘천시가 내년도 국비 6,070억 원을 확보, 민선8기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춘천시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면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대거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비 확보 규모는 꾸준히 늘며 2026년에는 6,000억 원대에 이르게 됐다. 사업별로는 △신규사업 36건 △계속사업 37건 △연례반복사업 371건 등 전

고령군보건소,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인체감염 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겨울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령군은 2일 고령군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대응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AI 인체감염증의 감염경로와 증상, 고위험군 대상 예방수칙, 대응요원 주의사항, 의심 증상 발현 시 신고 등 인체감염 예방교육에 이어 개인보호복(LEVEL-D) 착·탈의법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