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에 ‘메가이벤트’까지 관람객 ‘껑충’ 클레이아크김해 기획전 및 교류전 ‘대박’ 조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08:55:24
  • -
  • +
  • 인쇄
전시 '금바다, 아시아를 두드리다' 한일중 정상회의에 초청되며 ‘화제’
▲ 지난 5월 26일 한일중 정상회의 공식만찬 부대행사로 국립현대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전시가 입소문을 타고 관람객이 크게 증가하며 흥행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전시 '금바다(金海), 아시아를 두드리다'의 일부 작품들이 지난 5월 말 열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공식 만찬장에 초청됐다는 소식이 전해져 연일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은 ‘소통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3국 정상들 앞에 전시됐던 작품을 직접 보고 싶어 방문했다고 밝혀 ‘정상회의 초청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다.

또한 직접 작품을 관람한 이들은 “작가들이 한 달 반 동안 미술관에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만들어 낸 작품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다”, “3국의 도자를 비교해서 보니 흥미롭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작품을 구입하고 싶다”는 문의까지 들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를 위해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으로서 걸어오던 행보를 과감히 벗고 MZ 청년들의 진취적 에너지를 담아낸 기획전 '100%: this is who ‘I’ am'과 거장들의 팝아트를 다룬 키움전 '헬로우 팝아트'까지 입소문이 함께 나면서 다소 높은 특별 관람료(성인 1만원, 김해시민 5천원)에도 불구하고 관람객 수가 전년 동일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지난 6월 7일 방문한 대구 국제고 학생들은 “SNS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전시를 알게 되어 직접 학교에 신청해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었다”며 “10대들도 공감할 수 있는 팝아트와 현대미술 작품들이 많아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은 “개관 이래 해외 유수의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국제교류 워크숍 및 전시를 추진해 온 성과가 빛을 발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올해는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 연계 전시뿐만 아니라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행사도 개최하니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금바다(金海), 아시아를 두드리다' 는 11월 3일까지 큐빅하우스에서, '100%: this is who ‘I’ am'과 '헬로우 팝아트'는 10월 27일까지 돔하우스에서 전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