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강릉시장, 강릉원주대 최고경영자과정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25
  • -
  • +
  • 인쇄
▲ 강릉원주대 최고경영자과정 특강

[뉴스스텝]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난 5일 강릉원주대학교 도서관 해람라운지에서 지역 내 기업인과 경영자 등 최고경영정책과정 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강릉의 산업과 관광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시정의 주요 방향을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로, “경제도시다운 경제도시! 관광도시다운 관광도시!”를 주제로 강릉이 나아가야 할 미래 성장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먼저 ‘경제도시다운 경제도시’실현을 위해 옥계항 개발, RE100 국가산단 조성, 철송장 설치를 통한 항만ž철도 복합물류 중심도시 조성 계획과 천연물바이오 미래산업도시 조성 계획을 설명했으며, 이를 통해 물류비 절감과 기업 접근성을 높여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강릉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사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관광도시다운 관광도시’실현을 위해 권역별 관광인프라 구축과 숙박 인프라 확충, 관광 케이블카 및 파크골프장 조성, 야간관광 활성화 등을 통해 사계절 체류형 관광도시 조성과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아울러,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2026 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2026 WTT YOUTH 강릉국제탁구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통해 마이스 산업 도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며 글로벌 관광ž산업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강릉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는 지역 경제의 주축인 수강생들을 만나 시정 비전을 공유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강릉시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업부, 한·중 통상장관회의 개최

[뉴스스텝] 여한구 산업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중국 상무부 리 청강(李成鋼) 국제무역협상대표(장관급)와 12월 30일, 중국 상무부에서 통상장관회의를 개최하여,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가속화 방안을 논의하고 한-중 FTA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먼저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가속화를 위해 양측은 2026년부터 관계부처가 모두 참여하는 대면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잔여 쟁

산업부, 중견기업 6,474개로 전년대비 10.3% 증가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2월 31일 “2024년 중견기업 기본통계”를 발표했다. 중견기업 기본통계는 2015년부터 통계청의 승인을 받아 매년 발표하는 국가승인통계이다.2024년 우리나라 중견기업 수는 총 6,474개사로 2023년 대비 606개사가 증가했다(10.3%↑). 구체적으로는 대기업으로 성장, 중소기업으로 회귀, 휴폐업 등 요인으로 669개 기업이 중견기업에서 제외되고, 중소기업 졸업, 신규설

공정위, '데이터와 경쟁' 정책보고서 발간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작년의 '생성형 인공지능과 경쟁' 정책보고서에 이어, 올해 디지털 시장에서 ‘데이터(Data)’를 둘러싼 경쟁·소비자 이슈를 검토한 '데이터와 경쟁(Data and Competition)' 정책보고서를 발간한다.이번 정책보고서는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경제의 핵심 자원인 데이터와 관련된 경쟁상황을 살펴보고, 발생가능한 경쟁·소비자 이슈를 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