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향교, 성균관 문화관광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08:35:20
  • -
  • +
  • 인쇄
재경항우회 고향 나들이 대만족
▲ 상주향교, 성균관 문화관광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상주향교는 지난 9. 21.~ 9. 22. 이틀간 성균관유교문화활성화사업단 공모사업인 문화관광 프로그램 ‘천년 선비정신이 살아 숨 쉬는 상주향교’를 재경상주향우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1일 오전 10시에 도착한 재경향우회 회원들은 대성전 알묘례에 이어 봉심을 마친 후 명륜당에서 김명희 전교의 환영인사, 권민혁 사무국장의 인사에 이어, 강영석 상주시장의 방문 축하 인사말이 있었으며, 곽희상 사무국장이 ‘상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영남을 대표하는 상주의 혼(魂)’에 대한 피피티(PPT) 발표로 향우회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 주었다.

같은 날 오후에는 영남 제1의 수학궁(首學宮)인 도남서원에서 조희열 강사의 문화유산 해설과 정허루에서 김범영 강사의 ‘상주민요(공갈못 연밥따는 노래, 상주아리랑) 배우기 및 공연’, 조재석 강사의 논어 강독으로 모두 경전을 성독이 있었다.

다음 날 상주시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숲속의 힐링 및 황톳길 맨발걷기 체험, ‘태극기함’제작 체험에 이어 은척면 동학교당을 탐방하였으며, 임진왜란 때 조선의 중앙군과 왜군과의 공식적인 최초의 전쟁터인 임란북천전적지 탐방과 국학기공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성백연 재경향우회장은 “상주향교에서 정성껏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