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설 명절 맞아 노인요양시설 위문 이어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4 08:30:07
  • -
  • +
  • 인쇄
4일, 안효대 경제부시장 효정요양원 방문
▲ 울산시청

[뉴스스텝] 울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올해도 위문 활동을 이어간다.

울산시는 2월 4일 오전 10시 10분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중구 해오름길에 위치한 ‘효정요양원’을 방문해 현장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명절 기간 더욱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고,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 부시장은 이날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필품 등 위문품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시설 운영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행정 현장에서 놓치기 쉬운 세밀한 복지 수요를 파악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울산시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 대상으로 위문품을 전달하며 입소 어르신과 종사자들을 지속적으로 격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영월교육도서관 문화활동 동아리 모집

[뉴스스텝] 영월교육도서관(관장 권예순)은 ‘2026년 문화활동 동아리’를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문화활동 동아리’는 영월교육도서관 강좌 수강생 및 수료자로 구성된 자발적 학습 모임으로, 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와 자율적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2026년에는 기존에 운영됐던 2개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며, 신규 동아리 운영을 희망하면 소정의 서식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신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정기 인사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은 3일 교육공무직원 16개 직종 1,455명에 대한 2026년 3월 1일 자 정기 인사발령을 단행했다.이번 인사는 학교 현장의 안정적인 교육활동 지원을 최우선으로, 기관별 업무 특성과 인력 수급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진됐다. 특히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한 인력 재배치를 통해 업무 부담을 완화하고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주 내용은 3월 개교 예정인 신

제주시, 설 연휴 대비 대형유통시설 가스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이용객이 많은 대형유통시설을 대상으로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에 나서고 있다.이번 점검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와 합동으로 추진하며, 점검 대상은 이마트(제주점·신제주점), 롯데마트 제주점,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제주점 등 4개소다.제주시는 1월 30일 1차 점검을 완료했으며, 2차 점검은 2월 5일 실시할 예정이다.주요 점검사항은 가스누출 및 시설 노후 등 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