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강릉시 지역인재 채용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08:20:40
  • -
  • +
  • 인쇄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 시설관리분야 전공자 대상 미니박람회 열어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4일 14시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에서 시설관리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지역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 특수용접, 전기, 에너지관리 분야 자격증을 취득한 졸업예정자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군 특화형 박람회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맞춤형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지역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코세라믹스를 포함한 8개의 구인기업이 1대1 현장 면접을 진행하며, 강릉고용복지+센터 및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등 6개의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취업 정보와 일자리지원제도를 홍보하게 된다.

또한, 지난 6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대학 강당에서 박람회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전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회사 홍보 및 채용 과정, 복리 후생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구직자에게는 지역 우수기업 취업 기회를, 지역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고용안정과 지속가능한 일자리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