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창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고리노크'로 복지사각 20가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08:20:35
  • -
  • +
  • 인쇄
▲ 창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복지사각지대 의심 가구에 식료품 꾸러미를 걸어놓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창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월 31일 창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문고리노크’ 사업을 추진했다.

본 사업은 과다 채무, 체납 등 복지사각지대로 의심되는 가구에 식료품과 복지 안내문을 문고리에 걸어두는 협의체 특화 복지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과 복지관 관계자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20가구에 식료품 꾸러미 등을 전달했다.

식료품 구입비 등은 한국마사회 도봉지사(지사장 정승기)의 기부금 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번에 앞서 상반기에는 다른 복지사각지대 의심 50가구에 식료품 꾸러미 등을 전달했다. 이달 중에는 또 다른 30가구에 배부할 예정이다.

오청은 창4동장은 “작은 관심이 위기에 놓인 이웃을 구할 수 있다.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부천시, 정부양곡 가상계좌 관리 시스템 구축… 전국 최초 가상계좌 운영 정착

[뉴스스텝] 부천시는 저소득층 정부양곡 대금 납부 절차를 개선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구축한 ‘정부양곡 가상계좌 관리 시스템’이 시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 측면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며 안착했다고 30일 밝혔다.시는 5월부터 가상계좌와 지류통장으로 병행접수하고, 7월부터는 가상계좌 방식으로 전면 전환해 체계적인 납부 환경을 마련했다. 이후 과오납 반환 건수는 작년 월평균 162건에서 올해 7월 이후 평균 2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