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지역 의제 공론을 위한 '나풀나풀 협치론장'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08:15:27
  • -
  • +
  • 인쇄
8월 17일 오후 2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개최
▲ ‘나풀나풀 협치론장’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8월 17일 오후 2시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나풀나풀(나누고 푸는) 협치론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풀나풀 협치론장’이란 지역의 문제를 주민과 나누고 풀며 해결하는 민관 공론의 장을 말한다. 금천구 협치회의(이하 협치회의)에서 발굴한 개선과제에 대해 주민들과 관련 부서 공무원이 함께 모여 깊이 있는 토론을 할 예정이다.

협치회의는 3개의 분과(미래성장, 소통행복, 마을자원)에서 발굴한 6개 사업을 협치론장의 의제로 상정했다.

먼저 분과별 의제를 발표하고, 의제별 테이블에 모인 협치회의 위원과 주민, 관련 부서 공무원이 보완할 점에 대해 논의한다. 이후 참석자 전원이 6개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한다.

우선순위 투표 후 협치회의는 정례회를 개최해 ‘2024년 협치의제 실행사업’을 선정하여 2024년 금천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협치형 사업으로 제출할 계획이다.

협치론장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월 13일까지 금천구청 누리집 또는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유연한 사고와 각계각층 관계자의 의견이 필요하다”라며, “협치론장이 주민들이 요구하는 정책을 다시 돌아보고 개선할 점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