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곳곳,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08:20:30
  • -
  • +
  • 인쇄
새마을문고중앙회충주시지부 컴퓨터와 도서 지원, 충주목행교회 경로당 어르신 돕기
▲ 칼갈이 봉사

[뉴스스텝] 충주시 곳곳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봉사활동이 이어지며 활력을 더하고 있다.

새마을문고중앙회충주시지부는 10일 신니면청소년공부방을 방문해 컴퓨터 1대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서 200권을 기증해 작은 도서관을 개관했다.

신니면청소년공부방은 충주시에 2곳만 남아 있는 청소년공부방 중 하나로, 새마을문고에서는 공부방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행복1% 후원금으로 컴퓨터와 도서를 지원하며 온정을 나눴다.

같은 날 충주목행교회는 사래실경로당에서 용탄동 인근 노인을 돕고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자들은 지리적·경제적으로 취약한 노인의 잇몸질환, 치통, 틀니교정 등 치과진료를 돕고자, ‘칠금동 우리치과’와 연계해 경로당에 치료 장비를 설치해서 진료를 진행했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인한 허리통증, 목 통증을 해소하고자 올바른 자세로 교정했으며, 칼갈이 봉사도 병행하며 일상 속 어려움을 도왔다.

충주목행교회는 9월 사래실경로당부터 시작해서 서흥경로당(13일), 행정경로당(20일), 새한아파트 경로당(27일) 등 총 4회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여러 활동을 실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웃과 하나 되고 보듬어 가는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훈훈한 미담 소식이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