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문화도시, 매거진 '시나미' 2022 가을호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5 08:30:22
  • -
  • +
  • 인쇄
가을호 기획특집 ‘감자라는 세계’, 강릉만의 문화가 있는 슬로 라이프 제안
▲ 계간지 '시나미' 2022년 가을호 표지

[뉴스스텝]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문화도시 시나미강릉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계간지 매거진'시나미'2022년 가을호를 발간했다.

매거진'시나미'는 지난 2021년 여름호 창간 이래 지역 고유의 문화를 담은 슬로 라이프를 지향하고, 지역자원의 창의적 발굴과 활용을 통해 문화도시 강릉의 도시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제작 ‧ 발간해왔다.

이번 가을호에서는 ‘시나미 라이프’ 지면을 통해 지역의 문화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도서와 해변에서 즐기는 와인 이야기, 셀프 인테리어, 이주민 다이어리 등 강릉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시나미 컬처’에서는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지원하는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활동 현황은 물론 시민들의 인터뷰를 통해 시나미한 삶과 도시의 지향점을 접할 수 있다.

특히, 가을호 특집으로 기획된 ‘감자라는 세계’는 감자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하고, 감자로 대표되는 강릉 사람들의 삶을 깊숙이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릉 감자의 다양한 품종과 강릉에서 감자를 즐기는 다양한 요리법도 함께 소개한다.

매거진'시나미'는 계절마다 무가지로 발간되며, 시나미 매거진 구독 신청을 통해 우편으로 수령 가능하다.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를 비롯한 강릉시청, 명주예술마당 등 주요 공공시설과 강릉오방 등에서도 현장 수령할 수 있으며, 시나미강릉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 열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