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문화원 준공기념탑비, 신축 개원한 무실동으로 이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08:20:22
  • -
  • +
  • 인쇄
▲ 원주문화원 준공기념탑비

[뉴스스텝] 원주시는 (구)원주문화원(일산로 72)에 위치한 준공기념탑비를 (신)원주문화원(무실로 235)로 이전했다.

준공기념탑비는 1999년 원주문화원 구원사 준공을 기념하여 원주문화원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설치한 기념물이다.

준공기념탑비는 총 높이 4.15m, 무게 73t으로, 받침대(크기: 가로 1.8m×세로 1.8m×높이 1m, 무게: 40t)와 기둥(크기:높이 3.15m×지름 1m, 무게:33t)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청사 이전과 함께 옮기진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늦게나마 회원분들의 마음을 한데 모아 설치한 기념물을 신축 건물 부지로 이전한 것에 큰 의미를 가지며, 앞으로도 지역문화를 꽃피우는 원주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문화원은 지역문화 발전사업, 사회교육사업, 향토사 연구보존사업, 전통문화 계승사업 등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운영 정보는 원주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