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팜 토마토 수확 체험 통해 사제 간 소통의 시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08:25:06
  • -
  • +
  • 인쇄
▲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스마트팜 토마토 수확 체험 통해 사제 간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5월 13일, 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실증단지 체험온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학습지원단 멘토들이 함께하는 ‘꿈드림 사제동행 스마트팜 토마토 수확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과 교사들이 함께 농산물을 수확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관계를 돈독히 하고, 청소년들에게 스마트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실증단지를 위탁운영 중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상주시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수확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직접 토마토를 수확해 보며 스마트팜 기술의 원리와 국내 농업기술의 발전 방향을 체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