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3 08:20:49
  • -
  • +
  • 인쇄
태곰이는 왜 취했을까요?(봄에, 맛에, 향에)
▲ 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계절 축제 도시 태백에는 봄을 맞이하는 꽃과 산나물이 만개한 가운데, 축제장은 단 4일 앞으로 다가온 ‘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를 기다린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하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간 장성 탄탄마당(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산나물 축제는 ‘태곰이는 왜 취했을까요?(봄에, 맛에, 향에)’라는 주제로 산나물 할인행사 및 무대공연, 판매, 체험 프로그램 등이 가득하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태백을 대표하는 산나물과 한우를 대폭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축제기간 중 판매되는 산나물 박스(1㎏)안에 무작위로 금반지(1돈) 교환권이 들어있는 ‘산나물 상자 안 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현장에서 산나물을 구입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첫날 개막식에는 김희재, 김완선의 축하공연이, 두 번째 날에는 홍성원, 윤수현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동아리공연, 산나물 골든벨, 버스킹 공연, 서커스 등 다양한 행사가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을 위해 축제장 내에 키즈존을 운영하며, 태곰·태오미와 기념촬영, 화분·공예품 만들기, 응급구조 체험, 로데오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사계절 축제 도시 태백의 대표 봄축제인 천상의 산나물 축제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봄을 만끽하시기 바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고인쇄박물관, ‘일회용품 사용 근절’ 결의

[뉴스스텝]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은 21일 ‘일회용품 없는 청주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품 근절 추진을 결의했다.이번 다짐은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자원 낭비는 물론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것에 경각심을 갖고, 부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직원들은 일회용 컵, 물티슈, 1회용 생수병, 비닐봉투 등 12대 일회용품에 대한 근절을 통해

진천군, 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제6회 충북권역 선배 시민 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충북 17개 노인복지관의 기관장과 실무자, 선배 시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해당 대회는 충북지역의 선배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실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선배 시민들이 지역의

울주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

[뉴스스텝]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이화홀에서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 울주군의회 군의원, 새울본부 대외협력처장, 에너지정책과장, 서생면·온양읍 민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4차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 심의 지역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위원회는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이날 회의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