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상반기 보호자와 함께하는 유아 책놀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08:20:10
  • -
  • +
  • 인쇄
▲ 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상반기 보호자와 함께하는 유아 책놀이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26일까지 산소드림도서관에서 보호자와 함께하는 유아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기 시절절부터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기(2024. 4. 17.~5. 22./5회)와 2기(2024. 5. 29.~6. 26./5회)를 나눠 매주 수요일(16:40~17:30) 총 10회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각 기수별 5~7세 각 12팀(유아 1인+보호자 1인)이며, 1, 2기 동일 강좌로 구성되어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모집기간 및 방법은 오는 4월 1일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알림마당→독서프로그램)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유아기 시절 독서환경 조성을 통해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즐겁게 독서를 생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전 세대 맞춤형 일자리 창출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초고령사회 진입 등 일자리 환경의 급변에 따라 청년, 중장년, 노인, 취약계층 등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계획을 마련해 이달부터 하나둘 시행에 들어간다.◇양질의 청년 일자리, 사회진출 지원 = 창원시는 시 인구감소의 큰 원인으로 자리하고 있는 청년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특히 올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 천천면 복개하천 복원 필요성과 검토방향 제안

[뉴스스텝] 장수군의회 김남수 의원은 지난 26일 열린 제38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복개하천 관리 방식의 한계를 지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하천 관리 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천천면 춘송리 송탄마을을 흐르는 율치천을 예로 들며, “그동안의 하천 관리는 도로 확충과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복개 방식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는 물순환 기능 약화와 침수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AI를 품고 '디지털 창작소'로 재탄생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고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2026년 ‘디지털 북로드’ 사업 본격화에 맞춰 학교도서관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과 학생 작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첫째 날에는 송윤경 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