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노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리뉴얼 지원사업'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4 08:20:32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노인복지관은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한다.

이번 공사는 동행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노인종합복지관 리뉴얼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약 2천 7백만 원을 확보하여 이르면 오는 6월에 착공할 것으로 보인다.

복지관이 2009년 건립된 이후 처음으로 화장실 개보수 공사가 이뤄지는 것으로, 내부 화장실 6개소의 강화출입문, 세면대, 칸막이(큐비클) 등을 교체·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화장실 개보수 공사로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복지관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안승훈 관장은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노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고성군노인복지관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미술 프로그램), 노인 자원봉사자 활성화 지원(선배 시민 자원봉사단), 고성군 양성평등기금사업(스마트폰 사진 교육), 강원도 노인복지증진사업(미술 심리치료), 고성군 노인복지증진사업(요리 교실) 등 5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800만 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사업으로 결식 우려 노인 무료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 한파 대비 노인맞춤돌봄 수행기관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연일 강력한 한파가 이어짐에 따라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10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3일까지 동절기 한파 대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기록적인 추위 속에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로, 고양시는 수행기관의 한파대응체계와 한파 특보 발령 시 안전 확인 강화, 비상연락망 및 보고체계 구축 현황 등을 집중 검검했다.한파주의보

동두천시립도서관, 기관 대상 단체대출 '책드림'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동두천시 도서문화사업소 시립도서관은 지역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장기 도서 대출 서비스인 ‘책드림(Book-Dream)’을 2026년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책드림’ 서비스는 1회 최대 100권의 도서를 30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필요시 협의를 거쳐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신청 기관에는 기관 전용 회원증을 발급하며, 도서는 직접 방문해 대출할 수 있다. 방

연천군보건의료원,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나선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진료협력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진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요 시 실무자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운영한다.특히 심혈관질환 핫라인, 외과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