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이·통장 임기 제한 개정안 신중한 검토 촉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08:20:14
  • -
  • +
  • 인쇄
▲ 김덕주 의원

[뉴스스텝] 당진시의회에서 김덕주 의원이 최근 추진 중인 '당진시 이·통장 임명에 관한 규칙'의 일부개정안에 대해 신중한 검토를 요청했다.

당진시의회는 23일 제1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덕주 의원이 ‘'당진시 이·통장 임명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에 대한 제언’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김덕주 의원은 이·통장 임명 및 운영 관련 규정을 언급하며, “현재 이·통장 임기는 3년으로 정해져 있으나, 재임은 3기로 제한되고 있고 후보자가 없는 경우에는 계속 재임을 허용하고 있다”라며 “이번 일부개정안에서 이·통장 연속 임기에 관한 조항이 10년 전처럼 임기 제한을 두지 않겠다는 방향으로 개정될 예정이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이·통장 연임에 대한 찬반 의견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고 있으며, 연임 제한이 없을 경우 매너리즘에 빠질 우려가 있다”고 말하며, “젊고 유능한 인재들에게도 많은 기회를 주어야 하며, 지역사회 변화와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덕주 의원은 “이번 규칙안은 11월 중 조례·규칙심의회에서 심의될 예정으로 관계 공무원과 시의회가 이번 개정안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오늘의 발언이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