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립도서관, 송년의 달 기념 'Merry Booksmas'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08:25:16
  • -
  • +
  • 인쇄
12월 한 달간 포토존·공연·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 강북문화정보도서관 메리북스마스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강북구립도서관이 송년의 달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025년 강북구립도서관 송년의 달 기념 행사 Merry Booksmas(메리 북스마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Merry Booksmas‘는 서울시 도서관 겨울철 캠페인 ‘도서관은 핫하다: 끄고, 도서관으로(Off&Library)’와 연계해 기후 위기 대응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함께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통해 도서관의 지역 소통 커뮤니티 역할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12월 한 달 동안 강북문화정보도서관과 삼각산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포토존과 재즈 공연, 가족 뮤지컬, 원데이 클래스, 독서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강북문화정보도서관 1층 로비에는 12월 5일부터 크리스마스 트리와 강북이 조형물로 꾸민 포토존 ‘도서관과 함께 크리스마스 찰칵!’이 상시 운영된다. 방문객은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12월 13일 오후 2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해피 홀리데이 재즈 콘서트’가 열린다. 재즈밴드 ‘코지밴드’가 팝송과 캐럴을 재즈로 재해석해 들려주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연말 감성을 더해줄 크리스마스 원데이 클래스도 마련됐다. 12월 11일에는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직접 만드는 석고 방향제 트리 오너먼트’ 수업이, 12월 19일에는 성인 15명 대상 ‘크리스마스 생화 트리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12월 20일 오후 2시에는 도서관 4층 모두의마당에서 어린이와 보호자 20팀 대상 가족 뮤지컬 ‘빨간코 루돌프와 산타클로스’를 선보인다. 루돌프와 친구들, 산타클로스가 등장해 크리스마스를 소재로 한 흥미로운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삼각산어린이도서관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2월 1일(월)부터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독서 이벤트가 열린다. 12월 선정도서 『산타 할아버지』를 읽고 댓글로 독서 퀴즈에 참여하면, 정답자에게 연체 면제권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12월 10일부터 아기별자료실에서는 ‘크리스마스 책마을 꾸미기’가 운영된다. 도서관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크리스마스 벽보와 도서관 곳곳을 직접 장식한다.

12월 13일 오후 3시에는 책가람 계단에서 가족 대상 마술 공연 ‘메리 매직 크리스마스’가 펼쳐져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12월 20일 오전 10시에는 5~7세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산타의 크리스마스 선물 주머니’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층 강의실과 책가람 계단에서 크리스마스 양말 주머니 꾸미기, 애니메이션 상영,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퀴즈 등이 진행되며, 꾸민 양말에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강북구립도서관 관계자는 “한 해의 마지막 달, 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쉼터이자 가까운 문화 놀이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책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연말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