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음봉면, 봄철 농촌 일손 돕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08:20:48
  • -
  • +
  • 인쇄
▲ 봄철 농촌 일손 돕기 현장 사진

[뉴스스텝] 아산시 음봉면 직원들이 지난 11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도왔다.

이날 쌍암리 강보식 씨의 과수원 3,274㎡에 배 인공수분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지역주민들과 농촌의 어려운 현실에 대해 청취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간단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업시간을 5시간 이상 실시하고, 도시락과 작업 도구 등을 자체 준비함으로써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으려 노력했다.

최기호 음봉면장은 “이번 봄철 일손 돕기에 이어 가을 수확기에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바쁜 업무 중에도 민원 필수 요원을 제외한 모든 직원이 이번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하여 오늘과 같은 현장 행정을 통해 직원들이 농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이해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봉면은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력이 부족한 농가의 일손을 덜고 직원들이 농촌의 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연 2회 이상의 일손 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