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읍, 우기 대비 군계획도로 배수시설 정비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08:20:56
  • -
  • +
  • 인쇄
▲ 우기 대비 군계획도로 배수시설 정비 추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 괴산읍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우기대비 도시지역 군계획도로의 침수 방지와 원활한 우수처리를 위해 배수시설 정비를 추진했다.

이번 정비사업에 사업비 2천만 원을 투입해 군계획도로 대로 1-1호선(시계탑사거리 부터 대사삼거리), 중로 1-1호선(괴산대교 부터 시계탑사거리) 등 5개 호선 연장 약 3㎞의 도로측구에 설치된 우수받이를 정비했다.

준설차와 인력을 동원해 우수받이 내 토사, 슬러지 등 퇴적물을 준설하고, 도로측구 정비를 통해 원활한 우수처리로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했다.

김전수 괴산읍장은 “매년 도시지역 군계획도로 배수시설 정비를 통해 여름철 우기에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00년 만의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괴산읍은 지속적인 점검과 안전관리를 통해 읍민들의 안전과 재산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외식업중앙회 봉화군지부 우수식품접객업소 컨설팅

[뉴스스텝] 한국외식업중앙회 봉화군지부(지부장 고영희)는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 향상과 외식문화 발전을 위한 ‘한식 봉화를 담다’ 메뉴개발 및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했다.본 사업은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및 식당 경쟁력 강화를 위해 봉화군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2월10일 해오름농장(물야면)에서 진행된 행사는 봉화의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인 메뉴 개발, 실습 중심의 업소 역량 강화 그리고 맞

고령군새마을회, 2025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 수상 쾌거

[뉴스스텝] 고령군새마을회가 2025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단체와 개인 부문을 통틀어 총 15개 상을 수상하며, 새마을운동 선도 지역으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고령군은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특수시책 평가에서도 고령군 쌍림면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새마을단체 평가에서는 고령군 새마을회와 새마을지도자 고령군협의회가 나란히

고창군, 2025년 정기분 자동차세(2기분) 20억원 부과

[뉴스스텝] 고창군이 2025년 정기분 자동차세(2기분) 1만3000건(총 20억원 상당)을 부과·고지하고 납세자 편의 제고와 체납 방지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자동차세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부과된다. 이번 하반기 자동차세는 2025년 12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과세한다. 과세기간은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의 자동차 소유 기간으로 적용한다.납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