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8 08:30:23
  • -
  • +
  • 인쇄
일상에서 벗어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민원담당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제주 일원에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폭언·폭행 등의 위법행위에 노출된 민원담당 공무원의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하고 재충전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지역문화탐방, 선진지 견학, 스트레스 관리 및 힐링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심신과 자연의 조화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아보는 산림치유 활동은 누적된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힐링체험에 중점을 두었다.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잠시나마 직무를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심신을 치유하고, 이를 통해 질 높은 민원서비스가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릉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심신 안정을 위한 적극적인 보호 조치를 강조하는 추세에 맞추어 지난 7월부터 음악이 흐르는 힐링 민원실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민원 시책으로 내·외부 고객 서비스 만족 향상에 힘쓰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정기적인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심신 치유를 통해 활기찬 민원실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시민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수지구치매안심센터 문 열어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31일 수지구보건소 5층에 수지구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관계기관 업무 담당자,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확장 이전을 축하했다. 수지구치매안심센터는 2018년 11월부터 수지구보건소 인근 건물을 임차해 운영해 왔으나,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통합관리를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무주에 53m급 고가사다리차 배치…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무주소방서에 53m급 고가사다리차(사업비 9억 3천만 원)를 새롭게 배치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배치된 53m 고가사다리차는 무주군 최초의 고층건축물 대응 특수장비로, 최대 17층 높이(약 53m)까지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층 아파트나 대형건물 화재 시 인명 구조와 화점 진입이 한층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능해졌다.이 장비는 첨단

장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뉴스스텝] 장성군이 30일부터 7월 1일자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통합검색 창에 ‘지가’를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찾을 수 있다. 소재지 등 빈칸을 채워 넣고 ‘확인’을 누르면 지가를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다면 장성군 민원봉사과 또는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