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08:20:42
  • -
  • +
  • 인쇄
▲ 문경시청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4일부터 컴퓨터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2024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시작했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주부, 어르신 등 관내 주소를 둔 18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 교육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정보 이용 능력을 향상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생활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교육 시작 4주 전 문경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강좌별 교육 일정 확인은 문경시 홈페이지정보화 교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과정부터 스마트폰 활용하기. 스마트폰 영상편집 등 실생활에 응용이 가능한 분야의 과정까지 총 19 과정으로 월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과정당 2주의 기간으로 운영되며,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홍보전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4년 시민정보화교육 과정은 낮 시간대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시민들을 위하여 컴퓨터 기초, 엑셀, SNS 활용하기를 배울 수 있는 야간과정 3기수를 개설하여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시민들의 정보 격차 해소에 노력하고 교육내용의 활용도를 높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보화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