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5 08:20:19
  • -
  • +
  • 인쇄
숲-포츠, MTB 산림레포츠 체험 프로그램 인기
▲ 원주시,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뉴스스텝] 산림레포츠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숲-포츠 여름캠프와 산악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등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열렸던 2023 숲-포츠 여름캠프는 산악자전거 체험과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하는 숲속 체험 활동 등 1박 2일,2박 3일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체험 후 산악자전거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참가자 90%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산악자전거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농산어촌네트워크, 피노키오숲영농조합 등 관내 단체들과 단계초등학교 등 관내 학교들의 체험 신청이 잇따르고 있어 신림면의 대표적인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받을 수 있는 산악자전거 교육은 현직 산악자전거선수로 구성된 전문 강사의 지도로 안전하게 진행되며, 산악자전거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이론교육과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체험이 가능한 실내·실외 산악자전거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는 여러 사이즈의 교육용 산악자전거 30대 와 보호장구를 보유하고 있어 키가 140cm 이상이면 누구나 산악자전거 체험과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산림레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올 가을에도 청소년은 물론 인근 캠핑장을 이용하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특색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수도권 기업 모시자” 서울서 ‘충남 세일즈’

[뉴스스텝]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40조 원 돌파를 넘보고 있는 민선8기 힘쎈충남이 수도권 기업 확대 유치를 위해 ‘현장 영업 활동’에 나섰다.이 자리에는 120여 개 기업이 참여, 1개 기업과 500억 원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5개 기업으로부터 640억 원 규모의 투자 의향을 받아내며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도는 3일 서울 국민일보 빌딩에서 수도권 및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민선

충주시보건소, 봉방동 ‘우리동네 치매검진날’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방장골 경로당을 시작으로 봉방동 치매안심마을 11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우리동네 찾아가는 치매검진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현장 중심의 치매조기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특히 검진부터 진단, 사례관리까지 한 번에 연계되는 원스톱 치매관리체계를 강화해,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를 도모할 계획이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 “강화군 채용박람회 연계 제대군인 순회상담”실시

[뉴스스텝] 국가보훈부 인천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5. 10. 30. 인천시 강화군 강화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강화군 채용박람회와 연계하여 국군장병 및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지원과 전직지원사업 안내를 위한 순회상담을 실시했다.‘찾아가는 제대군인 순회상담’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가 각 군부대 및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예정)군인들을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소개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