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레벨업 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08:20:26
  • -
  • +
  • 인쇄
18~39세 창업 7년 미만의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9개 사 내외 선정
▲ 부산시청

[뉴스스텝] 부산시는 지역소멸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레벨업 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문화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뜻하며, 지역 가치, 지역 먹거리(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 브랜드, 디지털 문화체험, 자연친화활동의 7개 분야 활동가를 일컫는다.

이 사업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해 지역 내 생활인구를 유입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기존 양성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와 교류(네트워킹)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창업 7년 미만의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로,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을 대상으로 한 ▲개인형 7개 사,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 중심으로 구성된 팀을 대상으로 한 ▲협업형 2개 팀을 모집해 맞춤형 전략으로 지원한다.

지역기업의 콘텐츠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사업화 자금 및 협업프로젝트 자금 ▲사업 기초진단 및 상담(컨설팅)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지역축제 연계 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개인형은 최대 2천5백만 원, 협업형은 최대 4천5백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반짝 매장(팝업스토어) 운영 ▲지역(로컬) 판매전 개최 ▲지역(로컬) 콘텐츠 개발 등을 지원하고 ▲지역(로컬) 비즈니스 모임 행사 ▲지역(로컬) 콘텐츠 성과공유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는 신청 자격 요건을 확인해 4월 20일 자정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 누리집 내 부산청년잡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에 관심 있는 청년 지역가치창출가(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내일(11일) 오후 3시 부산경제진흥원(연제구 중앙대로 1090, 4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잡스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지방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청년 창업가의 지역 내 정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 목표”라며, “청년들이 부산에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칠곡군, 미용업주 대상 ‘트렌드 염색·탈색 실습 기술교육’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1월 11일 관내 미용업주를 대상으로 ‘트렌드 염색 및 탈색 실습 중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6월에 이어 진행되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미용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술 트렌드 사례 공유와 1:1 맞춤형 실습 지도 시간을 추가함으로

체험·공연·부대 개방행사까지!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 이틀간 6만 명 발길

[뉴스스텝] 2025 포항해병대문화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오천읍 해병의거리와 해병대 제1사단 일원에서 열리며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대성황을 이뤘다.‘도약하는 포항, 강인한 해병! 시민과 함께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해병대 1사단의 개방 행사와 연계돼 행사장 곳곳을 찾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다.축제 첫날에는 페인트탄 사격체험, 실전체력 체험존, 미 해병대 부스 등 다양한

진주시-호주 캔버라市 문화·외교·우주항공 협력 확대

[뉴스스텝] 진주시 글로벌시장 개척단은 인도네시아 방문에 이어 지난 14일 호주 캔버라를 방문해 문화·외교·우주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확대를 위한 공식 일정을 진행했다.먼저 조규일 진주시장은 호주 국립박물관(National Museum of Australia)를 방문하여 ‘마이클 쿡’ 박물관 진흥 및 관람객 참여 담당 부국장과 ‘크레이그 미들턴’ 디지털 혁신 및 전략 수석 큐레이터와 면담을 가졌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