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평화1번지, 고성 캠핑페스타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08:20:11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이 오는 10월 7일~ 10월 9일까지 화진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2023 대한민국 평화1번지, 고성 캠핑페스타’를 개최한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고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도 7호선의 종점 ‘최북단 평화의 시작점, Start 고성’ 브랜드를 확산시키고 분단과 갈등을 넘어 평화와 화합의 한마당으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DMZ 평화·안보 관광,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마을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 등 관광객 니즈(Needs)에 맞춘 우리군 킬러콘텐츠 홍보에 나선다.

참가 규모는 약 300팀(카라반, 차박, 캠핑)으로 1,000 ~ 1,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2023 고성 캠핑페스타’를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한 네 가지 포인트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고성군의 자연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체험 및 투어 프로그램이다.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DMZ 안보 투어(DMZ 평화의길, 통일전망타워, DMZ 박물관), 천혜의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화진포 응봉과 송지호 트레킹, 고성의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배낚시, 밀리터리체험, 해양레포츠 등 한층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두 번째는 아름다운 화진포의 백사장을 중심으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플로깅 및 비치코밍, 자원순환 이벤트(분리수거)가 진행되며 화진포 호수를 배경으로 한 실크스크린 체험과 매일 저녁 퓨전국악, 놀이마당, 발라드 등 다양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세 번째는 참여형 이벤트로 ‘오픈하우스’에 참가한 가족들에게는 고성군이 준비한 ‘명태 액막이 인형’과 함께 심사를 통해 푸짐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23 고성 캠핑페스타’에 참가한 모든 가족에게는 웰컴기프트로 고성군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북엇국이 각 텐트 앞까지 배달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고성 캠핑페스타에 오감으로 느끼는 색다른 고성의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고성의 관광자원을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