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미술관 특별전시 『그날의 분위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3 08:20:02
  • -
  • +
  • 인쇄
지난 산불로 작업실 전소된 자폐화가 이장우의 재기 전시
▲ 홍보(리플릿) 강릉시립미술관 특별전시 '그날의 분위기

[뉴스스텝] 강릉시립미술관은 특별전시 『그날의 분위기(Mood of the Day)』를 오는 7월 4일(화)부터 9월 17일(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자폐화가 이장우작가(2022년 강릉문화재단 박준용청년예술문화상 수상자)의 풍경화 위주 유화 작품 및 프린팅 작품 31점을 소개한다.

본 전시에서는 작가가 최근 다녀온 프랑스 스케치 여행을 통해 탄생한 신작을 최초 공개하며,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인해 작가의 작업실에 보관 중이던 400여 점의 작품이 전소된 아픔을 겪고 재기하는 첫 전시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작가의 특별한 눈으로 바라본 프랑스 배경의 신작인 '샤모니 몽블랑(Chamonix-Mont-Blanc)의 새벽', '알프스 에귀 디 미디(Aiguille du Midi)', '니스(Nice) 일출' 등 작가 특유의 편안하고 맑은 분위기가 담긴 풍경화를 선보인다.

잿더미 속에서도 오롯이 희망으로 켜켜이 쌓아 올린 이번 신작에서는 두터운 물감층과 돋보이는 마티에르(matière, 질감)를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그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3전시실의 작품 중 6점은 이번 산불로 전소된 유화 작품의 고해상도 사진이 남아있는 작품을 선별하여 캔버스 천에 프린팅하고 원작 그대로의 사이즈로 구현해 놓았다.

특별전시는 강릉시립미술관 제2, 3, 4전시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강릉시 관계자는 “작가의 눈으로 바라본 아름다운 풍경을 녹여낸 작품을 감상하며 본인만의 ‘그날의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첫 주자로 성금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가 성금 94만2천 원을 전달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의정부2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이번 성금은 지난 9월 개최한 나눔장터 수익금과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더해 마련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원천 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은 11월 5일 원천 119안전센터와 에스에스이엔씨(소방시설물관리업체), 매탄2동 소속 직원과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은 3층 조리실에 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했으며,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예방 방법과 더불어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및 소화기 사용 방법 등이었다.이번 훈련을 통해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함으로

여주시, 2025 신중년 하루완성 취업캠프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여주시는 오는 11월 25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관내 40세부터 69세 미취업자 20명을 대상으로 ‘2025 신중년 하루 완성 취업캠프’를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채용 경향,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스피치 등 실무 중심의 150분 프로그램으로 교육생은 구직 준비 전반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하루 동안 배울 수 있다.교육 참여 신청 기간은 11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